율이

반응형
SMALL



오늘은 설날 떡국 황금시피와

떡국 유래에 대해서 써보도록 할께요^^

왜냐하면 오늘은 설 첫 연휴니까요 ㅎ





저에게 떡국은 맛 좋고 한그릇 먹고 나면

따뜻하고 피로가 괜시리 녹는

기분을 안겨주는 떡국이예요

이런 설날 떡국 황금레시피는

고기 만두를 넣고 끓여 먹는 떡국 이랄까요?ㅎㅎ



떡국 유래는 언제부터인지

아주 오래전부터 먹었다고 전해지는데요

상고시대 신년 제사때 먹었던

음복 음식에서 유래된 것이라고 해요





설날에 먹기 시작한 떡국인줄 알았는데

그보다 더 오래전이었네용 ㅎㅎ

떡국 유래는 정말 오래되었따니 ㅋㅋ

조선시대이겠거니 했는데 아니었나봐요

그래도 정말 좋은 풍습으로

설날에는 반드시 먹고 손님이 올때

꼭 대접했다고해요>.<

서로의 마음을 나누는것일려나요?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떡국 황금레시피는

국물은 사골을 푹 우려내서

떡국을 끓이면 정말 든든하고

피로가 싹 가신답니당 ㅎㅎ

사골 떡국 다들 어떠세요??




반응형
LIST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관리자 : 퍼스날 마케팅 률 (栗) 대표자 : 이남율 연락처 : 01096675287 이메일 : dhwu937djie@naver.com 주소 : 대구광역시 서구 당산로41동길 113 서남에버그린 301호